사업개요
  • 시군구의 행정업무 중 농업, 환경 등 23개 업무에 대하여 시군구행정정보시스템(새올)을 구축 · 유지관리 하여 담당 공무원이 행정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토록 지원
  • 시군구↔시도↔중앙행정기관 간 정보연계를 통해 대민을 위한 신속·정확한 민원서비스 제공 및 기관 간 자료수집 보고 등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토록 지원
사업내용
  • 제도, 기술변화 등 업무환경 변화에 따른 시스템 영향도 분석 및 반영
  • 시군구행정정보시스템(새올)의 안정적 운영지원 및 서비스데스크 운영을 통한 신속한 서비스 제공
    • 서비스요청(업무문의, 시스템개선, 사용자 교육, 기술지원 등)
    • 정보제공(FAQ, 온라인 교육, 업무매뉴얼, 시스템 홍보)
  • 시군구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만족도 조사를 통해 의견수렴 및 개선사항의 업무시스템 반영
  • 시스템 이용활성화를 위해 유관기관(중앙행정기관 등)방문, 시스템 이용 우수기관 선정

 시군구(새올)행정정보시스템 개념도

* 재정, 인사, 세정, 건설, 건축, 재난재해, 차량, 주민, 호적, 복지 업무는 관련 중앙행정기관에서 별도추진

연락처
  • 민원정보부 : 02-2031-9417, 9421
  • 새올광장(시도) : 바로가기
  • ※ 새올광장은 전자정부망 내에서 접속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