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 시군구의 행정업무 중 농업, 환경 등 22개 업무에 대하여 시군구(새올)행정정보시스템을 구축 · 유지관리 하여 효율적 행정업무 수행 지원
  • 시군구↔시도↔중앙행정기관 간 정보연계를 통해 대민을 위한 신속·정확한 민원서비스 제공, 기관 간 자료수집·정책보고 등 업무처리 지원
사업내용
  • 제도, 기술변화 등 업무환경 변화에 따른 시스템 영향도 분석 및 반영
  • 시군구(새올)행정정보시스템의 안정적 유지관리 및 서비스데스크 운영을 통한 신속한 서비스 제공
    • 서비스요청(업무문의, 시스템개선, 사용자 교육, 기술지원 등)
    • 정보제공(FAQ, 온라인 교육, 업무매뉴얼, 시스템 홍보)
  • 시군구 업무담당자 대상 만족도조사, 현장방문, 기능개선 수요조사를 통한 의견수렴 및 개선사항 시스템 반영

시군구 통합행정 혁신의 기반을 제공하는 시군구행정정보시스템은

시군구 공무원이 처리하는 민원과 행정업무를 지원하며 행정서비스의 최일선을 담당합니다.


연락처
  • 민원정보부 : 02-2031-9417, 9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