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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서비스만족도 조사모형 연구
작성자 |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게시일 | 2006.12.04
조회수 | 20,991
첨부파일 |

PDF파일 서비스만족도 모형연구.pdf


요약
과 제 명 : 서비스만족도 조사모형 연구(시군구행정정보시스템 S/W 유지보수 및 운영지원)
추진체계 : 조합 품질관리팀과 시군구팀의 긴밀한 협조 하에 자치단체의 의견을 조사하여 반영하고
               전문가의 자문을 거쳐 조사모형을 도출함
연구목적 : 전자지방정부 최고의 IT 서비스 제공 전문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IT 서비스의
               고객만족도를 객관적으로 측정·분석할 있는 과학적·체계적인 조사모형을 수립하고
               적용방안을 제시함
연구방법 : ① 정보시스템 성과모형 선행연구, 고객만족도 측정이론 및 국내외 적용사례 분석을 통한
                   IT 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모형 도출,
               ② 조합의 기존 만족도 조사현황 분석을 통한 개선방향 도출,
               ③ 조합 내 이해관계팀 및 자치단체 의견조사, IT 분야 만족도 조사사례 분석을 통한
                   조사항목의 구성,
               ④ 자문위원(외부전문가 및 자치단체)의 타당성 검토 및 조사모형의 통계적 타당성 검토
                   수행
 
목차
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개요
    1. 개요
    2. 추진체계 및 연구진
    3. 추진일정
  제2절 연구 필요성 및 목적
  제3절 연구내용 및 연구방법
    1. 연구내용
    2. 연구방법
 
제2장 기존 만족도 조사 현황 및 문제점 분석
  제1절 조합 IT 서비스 만족도 조사 현황
    1. 대상시스템 및 조사주체
    2. 조사방법
    3. 조사항목
    4. 평가방법
  제2절 문제점 및 개선방향
    1. 조사주체
    2. 조사방법
    3. 조사항목
    4. 평가방식
    5. 결과의 활용
 
제3장 KALI IT 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 모델
  제1절 선행연구 및 사례분석
    1. 선행연구 : 정보시스템 성과관리 모형 
    2. 분석지표 연구 
    3. 기대만족도 이론 
    4. 벤치마킹 : 범용 만족도 조사모델 
  제2절 조합의 만족도 조사모형 시안 
    1. 조사모형 시안 
    2. 측정항목 시안 
 
제4장 조사모형 타당성 검토 
  제1절 개념적 타당성 검토 
    1. 조사모형 시안의 개념적 타당성 
    2. 측정항목 시안의 개념적 타당성
  제2절 통계적 타당성 검토
    1. 조사설계 
    2. 실증 분석 (Pilot Test 결과)
  제3절 결  론 

제5장 연구요약 및 적용방안
  제1절 연구요약 
    1. IT 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모형 도출 
    2. IT 서비스 고객만족도 측정항목 도출 
  제2절 적용방안 
    1. 고객만족도 조사 프로세스 
    2. 적용방안


* 문의처: 02-2031-9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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