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도 주요추진실적
2020

○ 임직원 청렴의식 함양 및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 행정안전부 산하기관 반부패 활동평가2년 연속1위 달성

- 명절, 휴가 및 선거 등 취약시기 임직원 행동강령 점검 및 캠페인 실시(4회)

- 행안부 감사조치(9건) 및 권익위 제도개선 과제(3건) 이행 완료

○ 공정하고 투명한 정보화사업을 위한 예방활동 강화

- 일상감사 품질 강화를 위해 유사사례를 즉시 반영하는 환류 체계구축

- 동시다발적으로 추진되는 차세대 정보화사업의 통합 위험관리 활동 지속

- 사업발주 공정성 강화를 위한 원내 전문가 합동검토 TF 구성?운영

※ 23개 사업에 대한 세부 점검 실시로 13개의 개선 의견 제시

- 계약 추진의 투명성 강화를 위한 평가위원 추첨 방식 변경 및 기술평가용 PC와 제안서 통합 배부

○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온라인 중심 청렴활동 선제적 대응

- 부서간(정보화교육부, 인사혁신부) 협업을 통한 “온라인 행동강령 교육” 실시

※ 연간 법정 필수교육 시간 이수 완료(이수율 100%)

- 정보화 및 재정시스템 운영기관간 반부패 청렴 협의체 운영(온라인)

2019

○ 행정안전부 산하기관 반부패 활동평가:1위(우수기관)

○ 공정한 정보화사업 수행 및 청렴문화의 민간부문 확산 활동

- KLID↔운영지원단간 반부패‧청렴협약 체결(34개 사업 26명)

- 운영지원단 대상 청탁금지법 교육(2회) 및 부패‧공익신고 홍보(3회)

○ 참여형 시책을 통해 청렴 친화적인 조직문화 조성

- “청렴 삼행시 공모전”, “부패대응 모의훈련” 등 이벤트 실시

- 공직생애주기, 부패취약분야 담당자 대상 청렴교육 확대(’18년 2회→ ’19년 9회)

○ 존중과 배려가 있는 성숙한 Anti-갑질 조직문화 정착 추진

- 우리원의 특성을 고려한 갑질근절 추진계획 수립 및 행동강령 개정

- 갑질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2회), 갑질예방 퀴즈(2회) 및 직급별 간담회 개최(3회)

○ 부정부패 요인 제거를 위한 내부감사 활동

- 명절‧휴가철 등 취약시기 행동강령 및 공직기강 점검(’18년2회→’19년3회)

- 주요사업, 각종행사 등 일상감사(’18년 134회→ ’19년 164회) 및 이행점검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