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 시도의 행정업무 중 자치행정, 보건위생 등 22개 업무에 대하여 시도행정정보시스템을 구축·유지관리 하여 효율적 행정업무 수행 지원
  • 시군구↔시도↔중앙행정기관 간 정보연계를 통해 대민을 위한 신속·정확한 민원서비스 제공, 기관 간 자료수집·정책보고 등 업무처리 지원
사업내용
  • 제도, 기술변화 등 업무환경 변화에 따른 시스템 영향도 분석 및 반영
  • 시도행정정보시스템의 안정적 유지관리 및 서비스데스크 운영을 통한 신속한 서비스 제공
    • 서비스요청(업무문의, 시스템개선, 사용자 교육, 기술지원 등)
    • 정보제공(FAQ, 온라인 교육, 업무매뉴얼, 시스템 홍보)
  • 시도 업무담당자 대상 만족도조사, 현장방문, 기능개선 수요조사를 통한 의견수렴 및 개선사항 시스템 반영

중앙부처, 시군구, 유관기관을 이어주는 시도행정정보시스템은

시도 공무원의 행정업무를 지원하며 중앙부처와 시군구간 정보유통 허브 역할을 수행합니다.



연락처
  • 민원정보부 : 02-2031-9417, 9426